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짧은 괴담 같은 공포 게임 - 시 노 피어(Bite Size Terrors: see no FEAR)

by Reming 2023. 4. 18.
728x90

Bite Size Terrors: see no FEAR

itch.io에서 다운받아 플레이 할 수 있는 무료 인디 공포 게임, Bite Size Terrors: see no FEAR다. 게임 이름부터 bite size가 들어가는 만큼, 적은 용량으로 즐길 수 있었다. 다만 적은 용량만큼 플레이 타임이 길진 않았다. 그래도 게임은 짧은 플레이타임동안 즐길 수 있는 공포 엑기스를 압축시켜 놓은 듯 했다.

사고 이후 실종된 레베카

게임의 내용은 차량 사고 이후, 숲에서 사라진 레베카를 찾는 것. 레베카가 연인인지, 아내인지, 또는 딸인지는 알 수 없지만 아마 연인으로 추정된다. 죽었다면 시체라도 남아있어야 하는데 인적 드문 숲에서 "사라졌다"는 것은 무언가 이상하다.
주인공은 핸드폰으로 레베카에게 전화를 걸며 숲을 방황하기 시작한다.

사람같지만, 사람은 아닌 무언가.

원본 스크린샷이 너무 어두워 잘 보이지 않을 것 같아 필터를 적용했다.

어두운 숲 속에서 주인공은 무언가를 마주한다. 분명 사람과 같은 생김새지만, 사람과는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무언가다.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깜깜한 밤에 인적 드문 숲을 네 발로 기어다니진 않을 테니까. 게다가 나체로.
주인공은 공포에 질려 달아난다.

숲에 자리한 집

그렇게 괴물을 피해 더 깊숙한 숲 속으로 들어온 주인공은 집 한 채를 발견한다. 우거진 숲 속에 자리한 집이 어딘가 수상하긴 하지만, 레베카가 살아있다면 아마 이 집으로 가지 않았을까. 주인공은 집 안을 수색하기 시작한다.

레베카의 핸드폰을 발견한다

그렇게 주인공은 지하실에서 레베카의 핸드폰을 발견한다. 레베카는 분명 이곳에 있다...!!
하지만 어쩐지 지하실 내부에선 불쾌한 공기가 감도는데.. 레베카는 과연 무사할까. 숲에서 마주한 괴물은 무엇일까.

플레이타임 약 10분의 짧은 인디 공포 게임이다. 의도된 듯한 흐릿한 그래픽, 레베카를 찾으며 절규하는 주인공 성우의 연기가 인상적이었다. 인간을 닮았으나 인간은 아닌 것에서 오는 공포와 불안감. 불쾌한 골짜기를 잘 표현했다.
사고 이후 흔적도 없이 사라진 연인, 연인을 찾아 헤매는 과정에서 마주한 괴물, 수상한 집에서 발견한 연인의 흔적. 짧은 괴담에서 나올 법한 소재와 스토리다. 그리고 보통 이런 괴담의 엔딩은..

728x90

댓글